카테고리 없음

[부산시청 맛집] 나진국밥 술상한상 B 후기|갓김치+시금치 수육에 국밥까지, 가족 모두 대만족!

GO! Travel Nomad 2025. 3. 27. 18:32

부산시청 근처에서 따뜻한 밥상과 한 잔 하기 좋은 곳을 찾다가 방문한 ‘나진국밥 부산시청점’.
이번엔 가족끼리 넷이서 다녀왔는데요, 30대인 저도, 50대 아버지도 모두 엄지척 했던 진짜 맛집이에요.
깔끔한 국밥과 부드러운 갓수육, 거기에 소주 한 잔 곁들이니 하루 피로가 다 풀리는 느낌이었어요.


✔ 주문 메뉴: 술상한상 B + 갓수육(대)로 변경

네이버 지도 '나진국밥 시청점' 메뉴판 이미지

 

가성비와 구성 모두 훌륭한 술상한상! 수육은 사이즈 업그레이드 가능해요.

기본 술상한상 B에는 수육(소) + 껍데기무침 + 특국밥 + 순대가 포함되어 있는데,
저희는 수육을 갓수육(대)로 업그레이드해서 주문했어요. (추가비용 발생 O)
정말 잘한 선택! 수육 양도 푸짐하고, 맛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았거든요.


✔ 수육은 갓김치+시금치 조합으로 먹어야 제맛



부드러운 고기에 시금치와 갓김치 한 장 얹어 먹는 그 맛, 아직도 생각나요.

수육은 정말 잡내 하나 없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났고, 갓김치와 시금치로 싸먹는 방식은 신세계였어요.
부드러운 고기와 아삭한 채소의 식감 조화가 최고예요. 고기 좋아하시는 아버지도 정말 만족하셨어요!


✔ 국밥은 깔끔하고 진한 국물


들깨와 후추가 어우러진 시원한 국물, 한 숟갈 뜨면 속이 확 풀려요.

국밥은 콩나물, 고기, 들깨, 후추가 잘 어우러져 깊은 맛을 냅니다.
국물은 진하지만 무겁지 않고 속까지 편안하게 내려가는 맛이에요.
소주랑 한 잔 하고 마무리로 이 국밥 한 숟갈, 진짜 찰떡궁합이었습니다.


✔ 기본 반찬까지 정성 가득


한 점의 수육도 소홀히 하지 않게 만드는 정갈한 반찬 구성.

깍두기, 물김치, 무말랭이 등 모든 반찬이 깔끔하고 간이 딱 적당해서 국밥이나 수육과 함께 먹기 정말 좋아요.

 


✔ 가족 모두 대만족!

30대인 저도, 입맛 까다로운 50대 아버지도 정말 만족했던 식사였어요.
분위기도 정갈하고, 음식 하나하나에 정성이 느껴져서 가족 외식으로도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.
그리고… 수육과 소주의 궁합, 말 안 해도 아시죠? 완.벽.했.습.니.다.